본문 바로가기

CRAPS 크렙스 크랩스 크랩

CRAPS 배우기 - 크렙스 테이블에서의 기본에티켓


CRAPS 게임 플레이할시의 기본규칙 및 에티켓



크렙스는 혼자보다는 여러플레이어들과 같이하는 게임이라 다른게임에 비해 룰과 에티켓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반드시 알아두어야할 아래의 룰과 에티켓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스틱맨이 슈터에게 주사위를 전달했을때에는 추가베팅을 하지않습니다. 


슈터가 주사위를 던지려는 찰나에 딜러에게 소리치며 손을 테이블안으로 내밀어 칩을 던지며 베팅을 요구하는것은 크렙스 테이블에서는 대단히 무례한 짓입니다. 

베팅을 하려면 스틱맨이 주사위를 슈터에게 전달하기앞서 테이블 가운데에 놓고있을때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단 주사위를 슈터에게 옮겨놓으면 모든 베팅액션은 멈추어져야 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들은 테이블 레일(칩을 보관하기위해 놓는곳)을 넘어가거나해서 주사위에 손이나 팔이 맞는일이 없어야합니다. 손을 안치우는 바람에 손에 맞거나해서 7-OUT이 나오면 주변에게서 대단한 원성을 받게됩니다. 


- 위와 같은 원칙으로 슈터가 주사위를 던지려고할때에 딜러에게 돈을 던지며 칩을 요구하거나 하지말고 주사위가 스틱맨앞에 있을때에 액션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 PASS와 DON'T PASS 그리고 FIELD BET을 제외한 다른 모든베팅은 딜러에게 칩을 가볍게 던져주어 원하는 베팅이 무엇인지를 말해주면 됩니다. 


PASS LINE과 DON'T PASS LINE, FIELD BET은 플레이어 스스로 칩을 놓고 베팅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4,5,6,8,9,10등에 PLACE BET, LAY BET, ODDS BET등을 하고싶을 경우에는 해당 사이드에 서있는 딜러에게 칩을 던져 의사표시를 하며 베팅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테이블 한가운데에 있는 HARD NUMBER 베팅이나 ANY SEVEN, CRAP등에 해당하는 구역에 베팅을 하고싶을때는 STICKMAN에게 칩을 던져 의사표시를 하고 베팅하도록 해야합니다. 


- 슈터가 한창 HOT할때는 쓸데없이 말을 걸어대거나 건들지 않는게 예의입니다. (미신참조) 


- 슈터가 되어 직접 주사위를 던질때에는 주사위가 사이드 끝쪽의 벽에 맞도록 던져야합니다. 힘을 약하게 던져서 벽에 닿지않을경우, 딜러에게서 주의를 받게됩니다. 


- 주사위 만질시 그리고 슈팅시에는 절대 양손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한손만으로 주사위를 집고 던져야합니다. 


- 주사위는 반드시 테이블 안에 있도록 해야합니다. 한손을 쓴다고해서 주사위를 잡고서 크렙테이블 바깥으로 꺼내듯하는 행위도 금지되어있습니다. 


- 주사위 2개가 동시에 슈팅이 되어야합니다. 한개씩 던지는것도 NO ROLL이 됩니다. 


- 또다시 슈팅을 하기위해 자신의 순서를 기다리지않고 자리를 옮겨버리는 행위도 매너나 규칙에 어긋납니다. 부득이하게 자리가 불편하거나 안좋은것 같아서 바꾸게되는 상황말고, 슈팅을 또다시 빨리하기위한 의도적인 자리바꿈으로는 슈팅기회가 더 미뤄지게됩니다.